연세발렌타인치과를 개원하기 전 오랜 기간 세브란스 대학병원에서 고난이도의 교정 치료를 담당하다가 더 많은 환자분들에게 최상의 진료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치아교정 치료는 다른 치과 치료와 달리 현 상태의 치아 구조와 치아의 뿌리 상태, 심미적, 기능적 요소 등을 고려하여 치아를 세밀하게 움직여 부정교합을 개선하는 치료로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만들어가는 협동이 필요한 치과 치료이며 이 과정이 아름다워 치과 치료의 꽃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처음 치과대학에 입학하여 치과 치료에 대한 전반을 공부하면서 8개의 전문 과목 중 교정치료는 여타 치과치료와 다르게 교정전문 인턴, 레지던트 수련과정 없이 진료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전공의 과정을 밟게 되었습니다. 수련과정 중에 교정학은 많은 공부와 풍부한 진료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렵게 깨달은 교정치료의 진수를 후배 의사들에게 정확하게 가르쳐 주어 일반 치과의사를 훌륭한 교정전문의로 교육시키고 양성하는 것에 의미를 갖게 되어 치과교정과 전속지도 전문의 교수로 16년간 연구와 진료, 교육에 매진하여 수많은 훌륭한 교정전문의를 양성하여 큰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학병원에서는 교정과 레지던트 선생님들도 진료 경험을 쌓아야 하기에 교수는 많은 환자분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진료를 직접해드리면서 가까이 접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교수직을 사임하고 이제는 보다 많은 부정교합 환자분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아교정 치료를 직접 모두 진료하면서 환자분들과 편안하게 소통하며 진료할 수 있는 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치아교정 치료에 있어 늘 최선을 다하는 연세발렌타인치과교정과 치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